국내 OTT 시장 순위, 점유율은?
- 영상미디어
- 2022. 1. 20.
1등 넷플릭스. 1,000만명 이상.
2등 웨이브(Wave) 400만명 내외
3등 티빙 300만명 내외
4등 U+모바일tv
5등 Seezn
6등 왓챠
기타. 쿠팡 플레이, 디즈니, 애플
이 중에서 서비스를 중복으로 하는 사람은 30%가 넘고 대부분 지속해서 매달 구독비용을 지불하고 있다. 넷플릭스는 넘사벽인 강자이고 디즈니나 애플 OTT 서비스가 도입되는 지금. 외산의 화려한 콘텐츠를 막을 수 있을까? 영화산업처럼 자국을 보호하는 제도가 필요할까?
국내 OTT 서비스는 한 개나 두 개로 통폐합이 마땅할 것 같다. 아니 시장논리에 의해서 그렇게 될 것 같다.
'영상미디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튜브에서의 영화리뷰도 컨텐츠인가? (0) | 2022.01.23 |
---|---|
2022년 CGV의 적자 미래전망.. (0) | 2022.01.22 |
영화 다시보기 사이트. (0) | 2022.01.19 |
각종 컨텐츠의 구독료 정리 (0) | 2022.01.16 |
밥먹는 영화 그게 다임. (0) | 2022.01.13 |